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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

빅데이터로 부터 중요한 가치를 발견합니다.

MICRO FOCUS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속에 내재되어 있는 가치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디지털 콘텐츠 속에 있는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고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만을 가려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정보로 부터 핵심 내용, 추이, 주요 이슈들을 찾아 냄으로써 빅데이터 속에 있는 주요한 컨셉트와 맥락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쓰리웨어에서는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산업군에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나은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MICRO FOCUS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MICRO FOCUS 빅데이터 솔루션의 특징
  • 데이터로 부터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데이터로부터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다양한 데이터 속에서 핵심 개념과 주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셜 미디어, 비디오, 오디오 뿐만 아니라 “dark data” 영역에 있는 데이터까지도 활용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확인하도록 지원합니다.
  • 새롭게 나타나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새롭게 나타나는 패턴, 고객의 감성, 관심 사항 등을 빠르게 파악하여 경쟁 우위를 지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대용량 정보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변화하는 데이터 환경과 IT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Hadoop ecosystem
    하둡 시스템에 저장된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분석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정보를 포착
CAPTURE INTELLIGENCE THAT MATTERS
MAXIMIZING YOUR ROI (RETURN ON INFORMATION)

정보로 부터의 이득을 최대화합니다.

빅데이터가 가지는 특성을 4개의 V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Velocity(속도), Variety(다양성), Volume(볼륨), Value(가치)데이터의 분석에서 중요한 것은 다양한 포맷으로 존재하는 빅데이터로부터 중요한 가치를 빨리 찾아내는 것 입니다.데이터의 양은 최근들어 무서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대상으로 의미있는 자료를 얻어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지만 기술적인 한계로 인하여 어려움이 컸던 것이 사실입니다.기업에는 빅데이터의 엑세스, 빅데이터에 대한 모니터링, 빅데이터의 분석, 빅데이터의 관리 및 보안 등의 분야에서 많은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다양한 포맷의 데이터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정형화된 데이터가 데이터베이스와 기업 업무 시스템에 잘 저장되어 있던 때와 달리 점차 이메일, 문서, 비디오, 전화 통화, 채팅 등 다양한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휴먼 인포메이션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전체 데이터의 90% 에 해당하는 양입니다.하지만 과거의 IT 기술과 접근 방식으로는 이러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정보를 찾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기술을 가지고는 해석을 잘못할 위험도 크고 분석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어서 많은 기회비용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비정형 정보의 특성상 전체적인 모습을 파악하는 것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새로운 기술이 필요합니다.
빅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하여 검증된 과학적 원리를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부터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빅데이터로부터 내용을 검색하고 이해하는 기술을 이용하여 우리에게 필요한 핵심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함으로써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쌓아 놓은 데이터가 많아도 이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없다면 위험에 직면하게 됩니다.
빅데이터 솔루션의 기능과 범위는 매출/생산성 증대, 안전, 보안, 위기 예측, 의료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이릅니다. 이러한 솔루션들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 Voice of Customers 고객의 소리
    고객은 웹 사이트, 모바일 앱, 상점, 고객 창구, 콜센터 등의 채널을 이용하여 브랜드와 상호 작용합니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또 다른 고객이나 잠재고객과 상호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개별 상호작용이 모여서 고객 경험을 이루게 되므로, 이런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채널의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는 작업은 매우 커다란 도전에 해당합니다. 마찬가지로 기업 내부의 직원들도 내부 고객으로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합니다. 직원들의 의견을 듣는 작업도 기업 운영에 필수적입니다.
    고객과 직원들의 진정한 목소리를 듣는 것, 이러한 목소리를 분석하고 이에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 Media Monitoring 미디어 모니터링
    방송과 웹기반 멀티미디어 소스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이러한 정보를 빠르게 분석하는 작업은 점차 어렵게 보입니다. (실제로 매 1분 동안 업로드되는 비디오는 100시간 분량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언어의 다양성, 내용의 복잡성 등으로 인하여 분석 작업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 영역의 모니터링을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 Video Surveillance 비디오 보안 감시
    보안 문제에 있어서 가장 많은 데이터 볼륨을 차지하는 것이 비디오입니다. 하지만 이를 정확하게 수집 분석하여 위협 요소를 찾아내는 작업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비디오를 통한 보안 감시에 필요한 다양한 분석 기술과 매체 관리 기술을 이용하여 보안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 Big Data analytics 빅데이터 분석
    점점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빅데이터로 부터 중요한 정보를 식별하고 이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추출하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 Healthcare analytics 의료 정보 분석
    의료 분야에서 정보의 가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환자와 관련된 다양한 의료 기록들 사이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분석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의료 기록의 경우 비정형적인 프리 텍스트 형식으로 대용량의 정보가 관리되므로 이를 위한 정확한 처리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해독하기 어려운 임상 기록들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렌더링하는 기술을 통하여 의료진과 관련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MICRO FOCUS IDOL과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MICRO FOCUS IDOL(Intelligent Data Operating Layer)은 MICRO FOCUS의 새로운 정보 처리 플랫폼으로서 거의 모든 형태의 정보로 부터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플랫폼으로 IDOL이 기능합니다. IDOL은 빅데이터의 다양한 포맷으로부터 개념과 맥락 이해를 위한 플랫폼의 역할을 갑 니다.
간단한 검색 기능을 넘어 데이터 수집, 데이터 처리, 데이터 분석, 의미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거의 모든 데이터의 유형에 접근하여 500여개 이상의 고급 데이터 처리,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최고의 가치를 가지는 중요한 정보를 추출하도록 도와 줍니다.
MICRO FOCUS IDOL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VOICE OF CUSTOMER (VOC) 고객의 소리
MICRO FOCUS VOC 솔루션은 실제 현장에서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하는 직원과 고객의 경험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포괄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트윗, 블로그, 콜센터에서의 대화, CRM 관련 데이터 등 고객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망라하여이해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개선을 이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하여 조직의 의사결정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멀티 채널 분석과 마케팅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한 부정적인 포스트의 확산)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멀티 채널 분석을 통하여 자칫 위험한 상황에 빠질 수 있는 순간,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인사이트의 발견
    고객과 직원의 상호관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데이터로부터 주요 개념과 연관관계를 이해함으로써 가치있는 인사이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속의 숨겨진 패턴을 확인
    비정형 데이터, 휴먼 데이터로부터 정확한 개념과 실제 맥락을 추출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 설문, 콜센터 녹음,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 활동, 인터넷 제품 리뷰, 질문과 대답 등 비정형화된 자료들로부터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속에 숨겨진 감성을 분석(sentiments analysis) 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의 소리로 부터 정확한 맥락을 짚을 수 있습니다. 많은 작업과 힘든 과정을 거쳐야 얻을 수 있는 정보 분석 단계를 자동화함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과 액션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입니다.
MEDIA INTELLIGENCE 미디어 인텔리전스
방송 비디오 및 오디오 채널, 인터넷 뉴스, 스트리밍 미디어 등의 실시간 자동 모니터링을 통하여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MICRO FOCUS IDOL 플랫폼의 분석, 클러스터,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MICRO FOCUS 미디어 인텔리전스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이용하여 보안 위협, 경쟁자의 활동 등을 쉽게 파악하고 신속한 분석 결과를 제시합니다.
  • 모든 미디어에 접근가능한 인터페이스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다양한 미디어 소스를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TV, 라디오, 웹, 소셜 미디어 등을 분석하고 감시하는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
    설정한 모든 미디어 소스에 대하여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분석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수작업의 한계를 넘어 신뢰할 수 있는 분석 결과를 제시합니다.
  • 지능적인 분석 기능 수행
    콘텐츠 검색, 음성인식(speech-to-text), 화자인식(speaker identification), 키프레임 추출, 얼굴 인식, 로고/상표 인식, 문자 인식 등과 같은 비디오 분석과 클러스터링, 자동 분류, 객체 추출 등 텍스트 분석 기능을 수행합니다.
  • 편리한 결과 자료 생성
    비디오 클립, 이미지, 스크립트를 이용한 새로운 자료를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기존의 업무 시스템과 결합한 결과의 활용을 지원합니다.
BIG DATA ANALYTICS 빅데이터 분석
대단히 방대한 자료를 매우 빠른 시간에 분석하여 필요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위험을 방지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거나, 매출 증대/비용 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빅데이터 분석은 방대한 디지털 자료로 부터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필수 정보를 제시합니다. MICRO FOCUS IDOL 플랫폼의 다양한 분석 기법을 이용하여 산적한 데이터와 다양한 정보 소스로 부터 핵심 개념과 중요한 맥락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여 인재관리, 사기/비리 탐지, 보험 위험, 소셜 미디어 분석, 교육 관리, 의료 정보 분석 분야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발견
    소셜 미디어, 비디오, 오디오, 웹 환경의 모든 데이터를 이용하여 데이터 내의 주요 개념과 이들의 관계를 분석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추출합니다.
  • 새로운 동향에 신속하게 대처 가능
    패턴 분석, 감성 분석, 내용 분석 등을 통하여 경쟁자들보다 빨리 새로운 이벤트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빅데이터 분석에 충분한 확장성
    속도와 안정성을 확보한 아키텍쳐 설계로 대규모 빅데이터 처리와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합니다.
  • Hadoop ecosystem 지원
    하둡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하여 분석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DOL을 이용하여 Hadoop 의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맵리듀스 분석(MapReduce Analysis)을 수행하기 위하여 Hadoop에 데이터를 입력하는 작업 등이 가능합니다.
HEALTHCARE ANALYTICS 의료정보 분석
의료 분야의 전문가들은 정형화된 데이터 뿐만 아니라 많은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하여야 합니다. 특히 의료 기록이 갖는 비정형적인 요소들을 감안하고, 그 밖에 인구통계학적 자료, 검사 결과, 실험 자료나 처방전 및 진료의견, 진료 의뢰서, 보고서 등 많은 자료를 포괄하여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보다 나은 진료 의견을 확보하기 위하여 환자들이 갖고 있는 동반 질환, 임상 소견, 해부학적 참고 자료, 처치 기록 등 다양한 기록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MICRO FOCUS 의료정보 솔루션은 이러한 의료 정보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필요한 자료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비정형 데이터에서 의미를 추출
    의료 정보, 진료 기록 등 임상 기록 자료는 모든 문서를 수작업으로 검토하지 않으면 내용을 파악하기 힘든 비정형 데이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내용을 확인하고 분석하는 작업을 수행하기 곤란합니다. 하지만 IDOL 의 기능을 이용하여 이러한 데이터로부터 중요한 내용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MICRO FOCUS의 의료정보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여 효과적이고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medical taxonomy를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실제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의 추출
    강력한 분석 기능을 이용하여 비정형 데이터인 의료 정보로 부터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자들의 재입원 비율과 관련하여 환자들의 동반 질환, 처방약, 처치 내역 등 상관 관계에 있는 요인들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처리 프로세스와 고성능 분석 엔진을 이용하여 복잡하고 긴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을 짧은 시간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환자가 병원에 있는 동안 얻을 수 있는 합병증을 감지하는 등 새로운 트렌드의 발견을 통하여 의료 부문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수작업 처리를 자동화 하여 시간을 절약
    의료 기록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검토하는 작업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필요한 반면에 신뢰도는 떨어 집니다. MICRO FOCUS의 의료정보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면 보다 짧은 시간에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MICRO FOCUS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한 개념의 도출, 위험 요소의 사전 파악, 문제 해결을 위한 실마리 제공 등 포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MICRO FOCUS IDOL의 데이터 기능을 이용하여 거의 모든 형태의 자료를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 시각화 분석 기능, 자동화된 모니터링 기능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킵니다.